본문 바로가기

영국/영국여행

런던 여행 꿀팁 - 히드로 공항에서 런던시내 가는방법 총정리

반응형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총정리



그러하다.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런던 시내까지 갈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이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순서는 가장 빈번한 순서대로 적었어. 같이 알아보자!





1) 런던 튜브(지하철)로 이동


제일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자, 어쩌면 제일 불편할 방법...일지도 모르겠다. 바로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야. 아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1) 히드로 공항 지하철 역으로 간다

2) 지하철 역에 가면 오이스터카드 자판기가 있다.

3) 자판기에서 Buy Oyster Card를 선택하고 20파운드정도를 넣는다. (5파운드는 보증금으로, 나머지 15파운드는 충전용)

4) 충전이 완료된다.

5) 오이스터카드를 단말기에 찍고 역에 들어간다



그 다음은 어디서 환승하느냐가 문제일텐데, 지도의 왼쪽 아래에 노란색으로 표시해둔게 히드로공항역이야. 총 세 개가있고, 셋 다 피카딜리라인 Picadilly Line이 지나가. 각자 어느 역으로 가느냐에 따라 어디서 환승해야하고 하는게 달라지겠다.

아, 혹시 킹스크로스역으로 가는 사람들은 괜히 그린파크역에서 파란색(빅토리아 라인)으로 갈아타지 말고 계속 피카딜리라인을 타고 가는게 훨씬 편할꺼야. 그린파크역은 환승시스템 정말 그지같거든...


혹시모르니, 런던 튜브맵 PDF파일을 첨부하니까, 비상시에 유용하게 쓰이길 바래!


standard-tube-map.pdf


가격: (런던 빅토리아역 까지) 평균 5-6파운드 (목적지에 따라 다름)

소요시간: 적어도 1시간 - 1시간 30분

첫/막차: 사진참고

빨간줄 친 부분은 일레귤러한 상황이니, 확인할것!


장점: 싸다, 피카딜리라인이 24시간 운영이라 밤 늦게/ 아침 일찍 이용 가능하다. 

단점: 런던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있는 역이 드물어서, 운이 안좋으면 근력운동을 해야한다. 그리고 지하철이 엄청 좁아서 큰 짐을 들고 타기에는 솔직히 불편하다.




2) 코치(고속버스)로 이동



짐이 많고 무겁다면 한번에 버스를 타고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이 있어. 각 터미널에는 고속버스를 탈 수 있는 고속터미널/ 코치스테이션 Coach Station이 있어. 밤 22시까지 하는 티켓카운터나 티켓머신에서 티켓을 사고 가는 방법이 있는 반면, 예약을 미리 하고 가는 방법도 있지. 개인적으로는 예약을 하는걸 추천해. 또한, 각 버스 회사에 따라 가는 루트나 시간이 다르니 그것도 잘 꼼꼼하게 확인해야해!

이용 가능한(그리고 제일 유명한)버스회사 링크야. 원하는 버스회사 웹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돼.

1) National Express / 링크는 여기+44 (0)871 781 8181

2) Megabus/ 링크는 여기 /+44 (0)900 1600 900**


가격: (런던 빅토리아 코치 스테이션까지) 7파운드 - 10파운드 (시간대와 목적지에 따라 다름)

소요시간: 50분 - 1시간

첫차: (national express 기준) 04:20

막차: (national express 기준) 22:10

장점: 몸이 편하다

단점: 예약을 해야 1)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버스가 없거나 2) 버스 가격이 미친듯이 비싸거나 하는 경우가 없음


3) 히드로 익스프레스로 이동


런던 패딩턴역으로 15분만에 갈 수 있는 짱짱빠른 기차야. 물론 그만큼 돈을 내야하지만, 시간은 없지만 돈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해. 히드로 공항에 내리면 히드로 익스프레스 티켓 전용 판매기가 있어. 거기에서 표를 사거나,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는 형식으로 티켓팅을 할 수 있어. 표를 사고 난 다음엔 히드로 익스프레스 전용 플랫폼으로 가서 기차를 타면 끝!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야: http://www.heathrowexpress.com/


가격: 22-25파운드 (퍼스트 클라스 32파운드)

소요시간: 15분

첫차: 히드로-패딩턴 05:12 (평일 터미널 2&3기준) / 패딩턴-히드로 05:10 (월-토 터미널2&3기준) 주말, 다른 터미널은 홈페이지 참조

막차: 히드로-패딩턴 23:48 (평일 터미널 2&3기준) / 패딩턴-히드로 23:25 (월-토 터미널2&3기준) 일요일은 홈페이지 참조

장점: 정말 편하다 매우 편하다 자본주의의 장점

단점: 비싸다...많이....






이상으로 히드로공항에서 런던 시내까지 가는 방법을 알아봤어. 이 외에도 그냥 버스로 가는 방법이나, 택시를 타는 방법도 있지만 효율적이지 않아서 뺐어. 좋은 여행 되길 바라고, 글 읽어줘서 고마워!


image source: https://en.wikipedia.org/wiki/London_Underground | https://beta.nationalexpress.com/en | http://www.heathrowexpress.com/

반응형